살아있는 시체들의 밤 4-랜드 오브 데드(Land of the Dead, 2005)

어느 날 갑자기 무덤에서 살 난 시체들(좀비)이 살아 있는 인간들을 잡아 먹기 시작한 지도 벌써 몇 년이 흐른 현재, 미국의 어느 섬 도시. 카우프만이란 야심가가 좀비의 공격에도 안전하도록 설계한 이 섬 도시 안엔 양 극단의 사회가 존재한다. 카우프만이 소유한 초 […]

살아있는 시체들의 밤 3-시체들의 날(Day of the Dead, 1985)

미국 어드 도시. 지하 벙커에 10명 정도 되는 사람들이 갇혀 있다. 이미 지상은 좀비들에게 완전히 장악된 상태. 이들은 날마다 좀비를 생포해 로건사에게 실험용으로 제공하고, 도시의 생존자를 탐색하는 일을 한다. 그런데 이들은 대위를 중심으로 한 폭력적 군인 집단과 의사와 헬기 조종사를 […]

살아있는 시체들의 밤 2-시체들의 새벽(Dawn of the Dead, 1978)

어떤 병원체로 인해 수 많은 사람들이 좀비가 되어 거리를 점령한다. 이들은 오직 살아있는 사람들을 먹기 위해 달려들고, 좀비에게 물리게 되면 그 사람도 좀비가 된다. 이때 네 사람이 헬기로 어떤 한적한 곳의 백화점에 피신하게 되고 좀비들로부터 포위된 채 대치하게 되는데…

살아있는 시체들의 밤(Night Of The Living Dead, 1968)

어느 한적한 시골. 조니와 바바라 자매는 아버지의 묘소를 찾아 추모한다. 그때 갑자기 나타난 좀비들의 습격에 오빠 조니가 죽음을 당하고 바바라는 간신히 어느 외딴 집으로 도망친다. 겁에 질린 바바라 외에도 그 집에는 좀비를 피해 다수의 사람들이 숨어있었다. 그중 흑인 청년 벤의 […]